최강간호학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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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제

소주제

주요내용

개요및 성공적인서비스매니져를
위한 커리어관리와 가지계발

orentation
커리어(career)관리에
필요한 요인 이해

커리큘럼 소개와 수강생과의 마음 열기 (IceBreaking)
전문가가 되기 위한 경력개발 및 자기 커리어관리 중요성 이해와 정보탐색 및 활용늘력 함양의 필요성 교육

병원코디네이터의 서비스
마인드 이해
코디네이터를 위한 voiceraining

의료의 정의와 병원코디네이터제도의 시작과 비전제시- 고객 중심의 의료 Role Model제시효과적인 고객상대를 우한 호흡방법 및 발성 연습과 정확한 발음연습과 신뢰감을 주는 voice training(1:1실습지도) 관리

병원 조직의 특성과 갈등이해
성공을 위한 이미지 메이킹 의실제 -컬러진단

의료기관의 종류, 특성 및 의료전달 시스템 이해
멋진 매니저로 성공하기 위한 표정 이미지 연출과 컬러가 주는 이미지와 상정을 이해하고 연출기법교육(실습통한 복장체크-동영상찰영 후 피드백)

병원코디네이터의
자질과 업무 및 역할 이해

병원의 환자응대체계 점검을 지도하는 컨설턴트로 중요한 위치 인식과 역할 이해 통해 의료현장에서 활용토록함

의료서비스
기본이론&기획

의료고객의 심리 이해
기획의 기본 개념 이해

일반고객과 병원고객의 욕구 및 심리적 접촉의 차이-
의료고객의 심리-서비스 실패와 성공 사례토의
기획서 작성의 기본 개념 이해를 도와 기획의 특성,기능,과정,종류,기대효과를 교육

기본 서비스 매너의 이해
의료적 서비스 마인드 구축
기획서 및 프리젠테이션

고객의 의미변화 이해와 고객에 대한 나의 다짐발표-
의료 서비스 프로세서의 이해
기획서작성을 위한 사전 자료 수집 및 조사,기획회의,기획서 최종 점검 및 보안, 수정,평가 및 프리젠테이션을 통한 발표수업(조별 발표 수업)

병원 내 이미지메이킹
의료서비스기획
실무 모니터링 실시

병원코디네이터의 기본매너를 익히고 상황에따른 서비스 실천 제공 의료 서비스 평가 기획으로 내부 및 외부평가를 통한 개선활동 평가 및 피드백 교육(모니터링 실습

코디네이터의
Self-Leadership

병원코디네이터로서의 자기관리와 감정적 고객감동
실천을 위한 리더쉽 발휘

의료서비스실무경영관리를
위한 마케팅전략

실천서비스 행동관리 I
(고객응대와 이미지관리)
병원 경영의 특수성
이해와 진단

병원 현장에서 사용되는 서비스 매너이해-고객대응
자세 및 동작 이해하기,고객 응대 매너, 복장관리
병원의 경영적 필요성과 제한,범위 이해,병원경영에 따른 이해관계자의 관계 이해,병원의 형태별 성공 경영 사례제시

실천서비스 행동관리 II
(고객응대와 이미지관리)
병원 마케킹의 이해

밝고 부드러운 표정 연습(전신거울이용)-상황에 맞는
1%화법,칭찬화법 연습-바른 시선과 Eyecontact연습
병원 마케팅의 기본 개념과 필요성 이해하고 다양한 마케팅 기법 교육

병원접점(MOT)관리
고객 관계 마케팅전략과
활영 방안

의료서비스 매뉴얼 제작
고객관계 마케팅의 모델 제시,관계마케팅의 성공적 사례제시와 관계 마케팅 도입의 필요성 교육, 여성마케팅, 온라인마케팅등 다양한 마케팅기법 활용

코디네이터의고객
커뮤니케이션

불만고객의 중요성 인식

불만고객응대의 중요성 인식과 불만고객 처리방법
및 요령 이해

항공서비스의 이해

병원에 대한 불만 발생 원인과 사례 제시:불만고객의 심리와 유형별 분석을 통한 불만고객관리(불만고객 상황 설정 실습과 피드백)

불만고객의 원인과
 유형분석 및 관리

병원에서의 소통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전화응대 매너를 익혀 상황에 맞는 전화 응대 습득(조별실습)

상황별 소통관리

의료관광 마케팅,상담,기획하기진료서비스.리스크,
관광,상담 관리하기

코디네이터의
병원관리

코디네이터의고객
서비스
현장능력
점검

원무관리의 이해

병원에서 사용되는 병원문서관리,보험청구 및 보건관리방법을 습득하고 활용 가능하게 한다

접수 및 수남관리

접수시 고객 환영과 존중의 중요성-고객관리를 위한 접수 입력 스킬 습득-수남관리방법등을 익힌다

예약 및 대기실 관리

고객예약,일정관리 및 시간관리의 중요성과 효율성 인식-예약시스템의 구성요인과 방법- 대기실 관리의 노하우

병원안전관리와 응급상황대비
심폐소생술(CPR)교육

안전점검 및 대책-안전사고 예방 교육-응급시 대처능력 교육(1:1심폐소생술실습)

병원리셉션 시나리오 작성

고객응대 프로세스
(고객전화-방문-접수-대기-상담-수납-리콜)시나리오 작성

시나리오를 통한 역할극

역할근을 통한 개인별 능력 점검(시나리오 완성도 피드백 후)

병원 프로그램 실습

병원 고객관리 프로그램으로 CRM실습(예약콜,확인콜,리콜,불만콜 등실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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