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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제 병원에서는 환자라는 단어가 사라질 만큼 병원에서도 더 이상 환자가 아닌 고객이라는 개념으로 고객만족(CS) 경영이 불가피해지고 있습니다.그리고 그런 고객만족을 위한 가장 중요한 자리에 병원코디네이터 가 있습니다.의사와 환자, 의사와 직원, 직원과 환자의 관계를 원활히 조절하고 병원이라는 브랜드의 시너지 효과를 최대화 시키는 가장 중요한 업무도 병원 코디네이터의 몫 이라고 할 수있습니다.병원코디네이터는 병원 내,외적인 경쟁력 상승을 위한 병원에 관련되 대부분의 요소에 직,간접적인 경영 주체호서 21세기 의료 신 직종입니다
.


성형외과, 피부과, 치과, 안과, 가정의학과, 내과, 산부인과, 소아과, 외과, 이비인후과, 정형외과, 흉부외과, 신경내. 외과, 재활의학과, 신경정신과, 비뇨기과, 대장항문과, 방사선과 등의 일반 병. 의원 -여성 클리닉, 체형교정클리닉, 비만클리닉, 모발클리닉, 성장클리닉, 척추클리닉, 통증클리닉, 관절클리닉, 남성클리닉 등의 특수 클리닉 -소아한의원, 여성한의원, 당뇨전문한의원, 비염전문한의원, 여드름전문한의원, 사상체질전문한의원, 한방비만전문클리닉, 피부전문한의원, 한방내과, 한방신경정신과, 성인병 전문한의원 들의 특화 병. 의원 -준. 종합병원, 의료컨설팅기관, 제약회사, 노인전문병원, 실버타운,의원 서비스 .

진료코디네이터 - 진료 코디네이터가 담당, 치료계획립, 의사와 진료 팀간의 원활한 치료중재
상담코디네이터 - 진료 전후 상담과정에 대한 전체적 조망, 고객에 대한 전반적인 상담과 치
료결정 유도.
리셉션코디네이터 - 수납과 예약업무, 전화응대와 상담을 통한 고객관리, 병원환경조성 및 병원 이미지 관리.
마케팅코디네이터 - 의료계 시장조사와 고객분석을 통한 병원 내 외부 홍보 마테팅 기획
이미지코디네이터 - 외국인 환자 내원에 따른 치료의 전반적인 조망, 의료진과 고객간의 원활 한 의사소통 유도.
텔레마케팅코디네이터 - 전화를 통한 지속적인 고객관리, 치료효과 측정 및 개선 전략 도출, 고객 예약관리.
홈페이지상담코디네이터 - 온라인을 통한 고객상담, 홈체이지 기획 및 관리, 예약관리, 혼라인 컴플레인관리, 고객정보제공, 의료계 및 병원의 전반적인 소식제공.
재무코디네이터 - 병원의 재무관리, 세무관리, 보험관리, 연간 사업 계획 수립과 실행 및 관리.


- 병원 서비스 품질관리, 병원이미지 확립,
- 수납과 예약 업무, 직원 간 관계 조정 역할
- 전화상담과 환자 응대,환자에 대한 서비스 개선
- 병원 재무 관리를 통한 경영 안정화
- 직원 친절 서비스 교육, 진료계획 수립
- 한자상담과 사후관
- 내부 고객 만족 유도를 통한 질 높은 의료서비스 제공
- 병원내의 경영개선을 위한 마케팅 기획
- 불만 고객 관리를 통한 평생고객 창출교육과정안내



강의주제
병원코디네이터 전문가 과정

1

병원 코디네이터의 역할 및 비전

병원 코디네이터의 역할과 현황브리핑, 과별 업무특성, 코디네이터의 종류, 민간 자격과정에 관한 설명 등의 오리엔테이션 내용

2

병원 서비스 마케팅 전략
병원의 서비스 마케팅전략 분석, 마케팅 전략 실무, 마케팅이 병원경영에 미치는 영향, 마케팅 기법 소개
3
고객 행동 분석 및 고객 관계 관리(CRM)
고객분석, 행동특성 연구, 고객의 Needs조사, Follow up을 통한 고객확보 및 유지 관리, 마케팅과 고객관리의 시너지 효과 연구
4
감성마케팅
Communication, 조직관리, HI 등에서의 감성마케팅 적용. 감성마케팅을 통한 내·외부 고객 만족도 제고
5
변화와 위기관리
변화의 필요성, 대처방안, 변화적응, 위험대처 및 관리능력 향상
6
조직 행동 분석 및 개발
조직의 특성분석, 조직원의 행동분석, 조직문화 진단을 통한 개발전략 조직의 갈등관리
7
MBTI 성격유형 분석
코디네이터의 성격유형분석, 적성비교, 내·외부 고객유형 분석 및 유형별 응대기법
8
의료인의 이미지 (PI)
Color적용을 통한 개인 이미지 향상, best color 진단, 전문가적이고, 자연스러운 이미지 도출. 보다 세련된 이미지 개발
9
병원 이미지
(HI) 전략
병원이미지의 중요성, 이미지 기획관리, 이미지 PR기법 소개, 이미지 통일화 작업
10
실천 서비스
행동관리 I
상황별, 접점별 응대요령, 고객응대의 표준화, 서비스 기법 개발
11
실천 서비스 행동관리 Ⅱ
상황별, 접점별 응대요령, 고객응대의 표준화, 서비스 기법 개발
12
종합적 의료의
질 경영 (TQM)
인적 행위의 질, 의료의 질에 대한 원리, 의료의 질 경영의 과정, TQM의 도구와 기법
13
접점분석을 통한 진료프로세스개발 및 매뉴얼 제작기법(MOT)
통한 병원서비스 모니터링 기법, 접점분석을 매뉴얼 작업, 진료 프로세스 표준화 및 개선전략
14
불만처리기법 및 고객만족도의개념과 측정
창출기법 고객응대의 기본스킬, 고객만족도 측정방법 및 고객관리에 적용하는 방법연구, 불만처리를 통한 충성고객
15
Fusion Leadership
변화의 시대의 리더의 조건, 리더의 역할, 자기관리 통한 리더십 개발전략, 미래경영학자들이 말하는 리더십, 리더의 권력과 영향력
16
지식 경영 및 창의적 문제해결
지식경영을 통한 인적자원개발, 창의력 개발을 통한 문제해결 기법
17
Presentation skill
시청각 자료의 활용, 내용의 구성 및 전개요령, 교육에의 적용, 개인의 프리젠테이션 점검
18
종합 상담 연구, 고객 커뮤니케이션
사례별 상담, 언어적 비언어적 상담스킬, 성별/연령별 문화이해를 통한 커뮤니케이션
19
건강보험실무
국민건강보험법의 목적, 용어의 정의, 적용대상, 보험료산정, 보험급여, 건강보험 심사 평가원, 국민건강보험 요양급여의 기준 에 관한
규칙
20
의료사고와 의료
윤리
의료법,
의료사고 별 사례연구를 통한 병원이미지관리와 의료윤리 교양
21
의료세무회계실무
대차대조표-손익계산서 분석 및 활용, 의료회계의 기초개념
22
선진 병원 사례 분석,현장 코디네이터의 노하우 공개
현장에서의 문제점, 해결과정, 업무 노하우, 조직개발을 위한 전략 전문가로서의 이미지 구축작업, 현장 코디네이터의 PI높이기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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